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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 직원관리가 힘드신가요?


갈등,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조직에서 항상 존재하는 갈등, 갈등관리는 원장의 숙명입니다.

어떤 리더는 갈등을 해결해 생산적 에너지로 만들고, 어떤 리더는 갈등에 지쳐 나가 떨어집니다.

조직 내 갈등, 그 창의적 헤걀 빙밥은 무엇일까요?

갈등해결 협력 모델 7단계

1. 성공을 위한 전제조건 : 노력하고 배우려는 자세와 개방적인 태도를 갖도록 노력한다.

2. 상대방의 입장을 돌아보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후 들은대로 다시 표현해 본다.

3. 각자의 입장을 멈추고 중요한 관점, 욕구을 통해 문제를 재정의 한다.

4. 관심 욕구들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명확히 한다.

5. 서로 다른 부분이 무엇인지 찾는다.

6. 잠재해결 방안을 찾는다. 선택권의 우선순위를 찾는다.

7. 실행을 위한 계획 고민해 내고 실행후 평가한다.

추천대상

나와 다른 생각을 갖고 있는 팀원 때문에 갈등을 겪고 있는 리더

시시때때로 부딪히는 다른 파트와의 관계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리더

조직 내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원하는 직원



병원이 들썩일정도의 사건이 터졌다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이 필요하다.

당황해서, 상황파악이 안되서, 손쓰기 힘든 상황. 위기를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 기회로 만들기 위한 방법은 뭘까요?

성공적인 위기 상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입체적인 3단계 제안

학습 - 핵심원칙을 배운다.

실습 - 실제 시나리오로 실습한다.

가이드북 제작 - 현업 적용을 위한 가이드북을 만든다.

특징

위기상황발생 시 꼭 지켜야 할 핵심커뮤니케이션 원칙을 시간 순서로 학습

위기 상황 발생 시 대응책을 병원 시나리오 개발로 실습, 현업 적용력 극대화

우리 조직의 위기 상황 발생 시 구성원들이 지켜야 할 Action plan에 대한 메뉴얼 제작 Guide

추천대상

고객 컴플레인을 수시로 상대하고 병원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야 하는 접수파트 담당자

업무 현장에서 고객 상대 업무를 하며 사고를 관리해야 하는 현장 리더



직원과 어려움 생겼을때 주저앉을 것인가? 상처를 받아들이고 새로운 의미부여하여 관계를 회복할 것인가?

환경과 가치관이 급변하는 시대, 잘해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뒤통수 치고 나가는 직원,

원장이 잘해주는 것이 직원에게는 잘해주는 것이 아니다.


resilience를 높이기 위한 3가지 핵심요소

감정조절력 + 원인분석력 + 충동통제력

특징

자기 진단을 통한 나의 회복탄력성 파악

업무상황 속에서 회복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론 학습

업무환경에서 지속 실천을 위한 Tool 제공

추천대상

어려움에 쉽게 좌절되는 원장 및 관리자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길 원하는 리더 및 구성원

어려운 시장환경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내고 싶은 원장



인정받는 병원 전문가가 될 수 있습니다.

조직이 성장하려면

변화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어라!

병원이 성장하려면 변화해야하는데, 원장만으로는 어렵다.

애써 변화시키려 하지 말고

저절로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변화관리 모델

불만족을 극대화하라.

꿈꿔야 이루어 진다.

꿈을 방해하는 현실과 직면하라.

장애물에 대한 즉각적 반응을 만들어라.

자제력 소진을 막는 장치를 세워라.

특징

내가 아는 나의 문제는 진짜 문제가 아닐 수 있다. 객관적 시각에서 '진짜' 변화 과제 도출

개인은 물론 조직의 변화 과제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Tool을 제공하여 자연스러운 변화 과정 유도

조직의 변화 과제 수립 및 해결을 위한 구조화된 Action plan 도출

추천대상

매번 작심삼일로 끝나서 나 자신에게 부끄러웠던 팀장, 실장

조직의 변화를 이끌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 할 지 막막한 원장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지만 매번 만족스럽지 못했던 원장



좋은 병원 직원 동기부여, 병원의 노력은 얼만큼 하고 있나?

자꾸 퇴사하는 좋은 병원 직원들, 원인이 무엇일까?

새로운 직원 선발이 답일까?

해결방안이 필요하다.


동기부여 모델 4요소

1. 소유(Acquire) - 소유는 급여와 관련. 전문가의 도움을 청해 급여(성과) 수준 기준 설정, 가시화된 인사평가 시스템 운영 알린다.

2. 유대감(Bond) - 병원의 가치관, 비전 공유하고 내부고객으로서의 복리후생, 워크샵 등 관리 필요.

3. 이해(Comprehend) - 자기 행동에 있어 통제력을 스스로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게 하라. 즉 직원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조직에 기여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4. 방어(Defend) - 변화를 줄때는 두려움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 정보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일관성을 보여라. 보상과 평가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도왔을때 변화를 극복해 가는 동력이 발생한다.

추천대상

구성원의 의욕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는 원장 및 리더

주도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싶은 원장 및 리더

구성원 육성과 역량 향상에 관심이 많은 원장 및 리더




무기력한 직원들을 깨울 동기부여 리더십

의욕없이 시키는 일만 하는 직원들 때문에 병원들은 많은 고민을 합니다.

리더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리더의 동기부여 3요소

자율성, 관계성, 유능성


특징

심리학을 기반으로 동기부여의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프로그램

조직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실행방법 제공

추천대상

구성원의 의욕을 높이는 방법을 고민하는 원장 및 리더

주도적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싶은 원장 및 리더

구성원 육성과 역량 향상에 관심이 많은 원장 및 리더



팀장 중간관리자 역량교육, 뻔한 얘기 말고, 우리 병원 상황에 맞는 교육은 없나?

정확한 진단없이 똑같은 처방만 받으셨습니까?

알아두면 좋은 것, 배울땐 좋았으나 활용이 어렵다구요?

교육이 실행으로, 실행이 성과로 이어진다는 믿음을 갖고 우리 병원에 가장 필요한 교육을 개발하여 전달합니다.


차별화 포인트

맞춤형 설계 - 교육전 진단지 활용하여 현황 파악, 교육대상자 인터뷰 통해 교육 Needs 확인,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이슈 및 솔루션 구성

다양한 Role Play를 통해 교육내용을 체계계화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Tool 제공

현업 적용 Follow - up 교육 후 활용 여부 진단 및 지원 전문가의 Group Coaching을 통한 개선점 도출 실행 Tool의 활용법 교육

추천대상

중간관리자. 팀장



성장하는 병원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학습자 맞춤형 교육

경쟁이 치열한 의료시장, 차별화된 기술이 포인트입니다.

시스템화된 서비스가 곧 고객만족을 높이고 병원을 홍보하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추천대상

핵심 직원